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만반잘부 뜻 아시나요?

반응형

만반잘부 뜻 아시나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다들 고생하고 있으시죠? 우리나라도 코로나 감염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코로나 변형 바이러스가 생겨나 걱정이 되네요.. 빨리 코로나가 없어져야 여행도 맘대로 다니고 만나고 싶은 사람들과 만나서 식사하며 회포도 풀 수 있는데요. 어서 빨리 그날이 오기를 학수고대합니다. 오늘은 자주 쓰이는 신조어인 만반잘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와 함께 비슷한 신조어들도 알아보겠습니다.

 

1. 만반잘부 뜻

2. 줄임말 신조어

3. 최신 신조어


 

 

 

 

1. 만반잘부 뜻


만반잘부는 젊은층에서 주로 쓰이는 줄임말입니다. 뜻은 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의 줄임말입니다. 서로 처음 만나서 어색할 때, 분위기를 띄우려고 하는 줄임말인데요, 나이 드신 분들이 유머스럽게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사람은 처음 만날 때, 인상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서양 사람들은 유머를 재치 있게 사용하는데 노력을 기울입니다. 아무래도 근엄한 것보다는 어색한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방법 중에 유머가 가장 좋을 듯싶습니다.

그래서 유머를 재치 있게 잘 사용하는 사람들중에 성공한 사람이 많다는 얘기가 있지요. 그만큼 유머는 우리의 삶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누굴 만날 때 너무 진지하고 근엄한 사람이라면 기분이 그리 좋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위 사람들을 즐겁게하기 위해 재치있게 유머를 잘 사용하는 사람이 인기 있겠지요? 다음은 만반잘부와 같이 줄임말 신조어들을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2. 줄임말 신조어


자강두천 

저는 처음에 이 신조어를 접할 때 사자성어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사자성어가 아니고, 온라인게임에서 유명한 게이머가 사용한 신조어라고 합니다. 즉, 자존심 강한 두 명의 천재가 온라인에서 붙는다는 의미입니다.

 

스불재

스스로 불러온 재앙의 줄임말.

 

슬세권

슬리퍼 + 세권 = 슬세권. 즉, 슬리퍼를 신고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편의점, 영화관, 피시방, 커피숍 등이 있는 지역을 의미합니다. 이와 비슷한 신조어로 스세권, 맥세권, 공세권, 숲세권 등이 있습니다. 스세권은 스타벅스가 가까이에 있는 지역, 맥세권은 맥도널드가 가까이에 있는 지역, 공세권은 공원이 가까이에 있는 지역, 숲세권은 숲이 가까이에 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엄근진

엄격 + 근엄 + 진지. 즉, 상대방이 엄격하고 근엄하고 진지한 사람이라는 뜻임. 

 

꾸안꾸

꾸민듯 안꾸민듯 꾸민느낌의 줄임말. 별로 비싸지 않은 옷을 입고, 화장을 진하게 하지 않았는데, 세련되고 패셔너블하게 보인다는 칭찬임.

 

 

 

 

장미단추

장거리에서는 미인, 단거리에서는 추녀의 줄임말. 여성분들에게 이런 말을 사용하면 안 되겠죠?

 

명존쎄때

명치 존X게 쎄게 때리고 싶다의 줄임말. 친구가 아주 얄미울 때 하는 말.

 

복세편살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의 줄임말.

 

내로남불

이 말은 잘 아시죠?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의 줄임말. 

 

오놀아놈

오! 놀 줄 아는 놈이군의 줄임말.

 

 

 

 

3. 최신 신조어


욜로

You Only Live Once의 줄임말. 즉, 당신은 한 번만 사는 삶을 즐기라는 뜻임. 주로 젊은 층이 사용하는 말로서 미래를 위해서 현실을 즐기지 못하는 나이 든 사람들의 삶을 비판하는 말임. 즉, 현실을 너무 희생하지 말고 미래만 생각하지 말고 주어진 삶에서 즐기며 살라는 말임.

 

너또다

너가 또라이라 다행이다의 줄임말. 

 

안물안궁

안물어봤는데, 안궁금해의 줄임말. 무물은 무엇이든 물어보셈.

 

 

 

쉽살재빙

쉽게 살면 재미없어 빙고의 줄임말. 즉, 현실을 즐기라는 말임. 욜로족의 삶의 자세와 비슷한 말임.

 

팬아저

팬은 아니지만 저장의 줄임말. 즉, 좋아하는 연예인은 아니지만, 그 장면이 맘에 들어 저장한다는 말임.

 

티키타카

원래 이 단어는 신조어가 아니라 스페인어로서 탁구와 같은 게임에서 공을 서로 잘 주고받는 상황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그런데 이 단어가 세계적으로 유행하게 된 유래는 스페인 축구팀인 바르셀로나팀의 축구 전략에서부터입니다. 바르셀로나팀은 상대방 진영에서 공을 짧게 패스하면서 공격했는데 이것이 먹혀들어 팀을 우승으로 이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바르셀로나 축구팀의 전략을 티키타카라고 불렀습니다. 요즘 TV에서 가끔 연예인들이 말을 주고받고 잘할 때, "티키타카가 예술이네", "티키타카 좀 하네"라고 말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재미있는 신조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2/26 - [분류 전체보기] - 절치부심, 자강불식, 권선징악 뜻과 유래

2020/12/24 - [분류 전체보기] - 어부지리, 견토지쟁, 삼고초려 뜻과 유래

2020/12/14 - [분류 전체보기] - 청출어람, 문전성시, 읍참마속 유래

728x90
반응형